파이코인,파이네트워크 질문사항 모음

2023. 2. 22. 11:49ABOUT PICOIN/WHAT IS PI COIN

스마트폰 무료코인채굴 파이코인

 

1. 파이코인(Pi coin) Q&A 모더레이더 공식 답변



파이 네트워크 모더레이터로 활동하면서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반복해서 묻는 질문에 대한 모더레이터들의 공식답변입니다. 각국 모더레이터(중재자 Moderator)는 채널 내 유저들간 분쟁을 조정하며, 파이 네트워크의 공식정보를 정확히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대답들은 파이 네트워크의 공식 답변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하지만 일부 변동 사항은 있을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이 발생하면 곧바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Q: 1파이는 얼마의 가치가 있나요?
A: 현재까지는 파이의 가치는 0원이며 추후 쇼핑몰, 여행, 숙박, 항공, 구직 등 다양한 분야에 파이코인을 사용하게 된다면 유저 합의 가치에 의해 결정될 수 있습니다. 1달러가 갈지 10달러가 갈지 100달러, 1,000달러가 갈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앞으로 구축되는 경제 생태계를 주목하시고 참여하시면 됩니다.

 


Q: 상장은 언제하나요?
A: 파이 네트워크는 상장에 관여하지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시장원리에 따라 메인넷 구축 이후 거래소에 임의로 상장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메인넷 이후에는 개인간 파이 거래도 가능하며 다른 암호화폐로의 교환도 가능해집니다.

 


Q: 메인넷 출시는 언제쯤인가요?
A: 올해 말로 계획되어 있습니다만, 현재 진행 중인 앱 해커톤과 무관하다 할 수 없으므로 그 결과에 따라 내년 초, 또는 그 이후로 연기될 가능성도 있지만 2021년 말에 메인넷이 구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메인넷에서는 다양한 암호화폐(암호화폐 고유주소 부여)와 연동될 것이라고 니콜라스 박사가 밝혔습니다.

 

 

Q: 가입 시 여권에 있는 영문 이름과 다르게 기입했는데 문제가 없나요?
A: 문제 있습니다. KYC 인증을 거치지 못해 소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향후 이의제기 프로세스를 통해 심사를 거치겠지만 완전히 다른 이름의 경우에는 인정받기 어려울 겁니다.



Q:  이름을 수정할 기회를 준다고 하던데요?

아래에 이름 변경 관련 이의 신청서를 제출하는 방법 읽어보시고 진행하세요


A: 희망사항입니다.  공식적인 수정기회는 가입 후 14일 이내이며, 이름 검토 기간(가입 후 14일 이내)이 경과되면 확인 및 수정이 불가합니다.  KYC 인증 전 본인이 작성한 영문, 한글 이름을 볼 수 있도록 수정 중에 있습니다. 
또한 KYC 이전에 수정기회를 준다는 등의 정보는 모두 루머입니다.  물론 약간의 오류에 대해 기회를 줄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파이 네트워크에서 공식적으로 수정기회를 주겠다는 지침을 아직 전달받은 적은 없습니다.  모더레이터 사이에서도 여권이름과 동일하게 기입해야 한다는 지침을 따르지 않고 14일의 수정기회를 제공했음에도 불구하고 정정하지 않은 것은 유저 본인 책임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경미한 오류의 경우 KYC 단계에서 이의 제기, 소명절차 및 심사를 거쳐 인정가능할 것으로 사료되며, 경미한 오류의 범위는 아래와 같고, 이름 오류와 관련하여 프로필을 통한 이름확인 및 소명기회가 있을 예정이며,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외 전화번호(2자리까지 수정가능), 국가선택 오류 수정은 현재 인앱기능 개발 중입니다.

They already had a chance to change it...so, they do not get another chance for a full name change.
New users get the first 14 days to change their name.
Before the name change feature was available, everyone had a 3-day period to change their name.

 

 

Q:  경미한 오류에는 어떤 경우들이 있나요?
A: 그 경우들은 다음과 같으며 대소문자, 띄어쓰기 등은 KYC 인증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중간 이름의 누락 (Missing middle name)
- 성이 여러개인 경우 그 중 하나의 누락 (Missing one of many last names)
- 이름(이름과 중간명)의 혼합 (Mixed middle name with first name)
- 영어 이름란에 한국 실명을 넣거나 한국 이름란에 영어 실명을 넣은 경우 (Placed native language name into English name field or vise versa)
- 정식이름 대신 축약된 이름을 넣은 경우 (Wrote sharter version of first name instead of formal name) 
- 영어, 한국 이름란에 한국실명을 넣은 경우 (Native name in both English & Native columns)
- 실명을 정확히 넣었지만 순서가 잘못된 경우 (All the correct names, but wrong order)
- 한국실명만 정확한 경우 (Only the name of the native language is correct)

- 개명인 경우 (Legal name change, or in the middle of process of it, so was unable to make the right changes) 증빙 서류를 첨부하여 소명하면 됨.

 

 

Q: 이름 수정기간이 경과되어 현재 이름 수정이 안되고 잘못 기입했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A: 가입기간이 짧은 경우 계정폐쇄 후 재가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채굴 파이가 소각되며, 재가입 기간 30일이 소요므로 계정 폐쇄하기 아깝다고 생각하는 경우 제공될 지도 모르는 수정기회에 일말의 희망을 걸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Q: 여권상 영문명과 한글 실명을 정확히 입력한 것 같은데 현재 프로필에는 이상하게 표시됩니다.
A. 이름검토기간이 종료되면 닉네임, 사용자 이름, 별명 등만 표시(이름 검토를 하지 않고 닉네임, 별명을 등록하지 않은 경우 등록한 영문 이름 또는 한글 이름이 표시됨)되므로 이름 검토기간 내 이름 입력란에 여권상 영문명과 한글 실명을 정확히 입력하셨다면 걱정하실 것 없습니다.

 

 

Q: 이름 변경 메세지가 11월 17일 메인화면에 떴는데 어떻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나요?

A: 이름 업데이트는 파이 앱 계정과 관련하여 이름에 오류가 있고 가입 후 2주 이름 업데이트를 놓친 유저들에게 해당됩니다. 올바른 이름을 적은 유저들은 다시 한번 확인만 하시면 됩니다. 파이 코어팀은 이름 업데이트에 관한 이의 제기는 영문 한두글자 철자 변경, 이름 및 성의 위치 및 사소한 변경, 중간 이름 추가, 접두사/ 접미사 추가 또는 ID 문서에 표시된 이름의 올바른 정렬과 같이 일반적으로 동일한 사람임을 입증하고 반영할 수 있는 경우만 변경을 허용합니다. 현재의 이름과 전혀 유사하지 않고 완전히 다른 두 사람을 암시하는 이름에 대한 변경은 거부될 것입니다. 이의 신청은 건별로 복잡하여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리며, 추후 KYC 전체 과정의 일부로 처리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 이름 변경 관련 이의 신청서를 제출하는 방법

파이 메인 화면에서 왼쪽 위에 있는 삼선 아이콘을 눌러 '프로필'을 누릅니다. '설정' 아래의 '이름 변경 요청 진행하기'를 누르고 수정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영어 이름, 한국어 이름, 나의 별명 필드가 있습니다.
우선 본 절차는 이름 변경제공 기능이 아니며, 경미한 오류에 대한 소명입니다.

 

 

2) 이름 변경 관련 소명가능 사례

- 띄어쓰기, 영어 대소문자는 상관 없음.
- 영어 이름란에 한국어 이름을 적은 경우 수정 가능
- 한국어 이름란에 영어 이름을 적은 경우 수정 가능
- 성과 이름이 바뀐 경우 수정 가능

- 한글 이름이 빠진 경우 영어 이름에 준하여 입력 가능
- 이름이 GILDONG, GIL DONG인 경우 띄어쓰기는 상관없음
- GILD ONG 수정 가능 
- GIM DONG 수정 가능  (한두글자 오류)
- KIL DONG 수정 가능
- 별명을 이름으로 수정해도 통과 가능성 없음
-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전체 변경해도 통과 가능성 없음

 

 

Q: 모바일 지갑을 만들어 테스트 파이 송금은 왜 하는지?
A: 테스트로 주어진 100개의 파이 송금은 Phase2인 테스트넷 단계에서 테스트 월렛(모바일 지갑)을 통해 테스트 파이를 타인에게 보내는 과정으로서 향후 Phase3인 메인넷 출시 시 정상적인 거래를 위한 연습 및 현 단계의 오류, 개선점 보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테스트 월렛을 통한 테스트 파이의 송금은 노드를 통한 탈중앙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며, 메인넷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이 본격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테스트 파이를 보내려면,

[홈화면]-좌측상단 [三]-[파이 브라우저]-[wallet.pi]-[보내기]-월렛 공개키와 전송 테스트 파이를 입력 후 전송
테스트 파이를 전송받으려면,
[홈화면]-좌측상단 [三]-[파이 브라우저]-[wallet.pi]-[받기]-자신의 월렛 주소 복사
채널에 월렛 공개키 포스팅 후 다른 파이오니어가 테스트 파이를 전송해 주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Q: 테스트 파이는 무엇인가요?
A: 현재 테스트넷 단계에서 생성된 테스트 월렛을 통한 송금에 사용되는 가상의 파이로서 채굴된 진짜 파이가 아닙니다. 메인넷 이후 실제로 채굴된 파이로 치환됩니다.

 


Q: 채굴한 진짜 파이를 현재 누군가에게 보내거나 거래할 수 있나요?
A: 공식적으로 불가하며, 거래 현황 포착 시 계정이 폐쇄될 수 있습니다.  모더레이터가 상시 모니터링 중입니다.  현재 IAT 그룹이라고 해서 전세계 파이오니어 중 선발된 파일럿 테스터 300명에 한하여 테스트 목적의 공식적 거래가 가능합니다.  다만 통화(현금)과의 교환은 불가하며, 파이의 목적에 부합되는 현물과 파이의 교환에 국한됩니다.  만약 IAT에 속한 유저가 거래권한을 이용하여 룰을 위반, 통화교환을 시도할 경우 자격 박탈과 함께 계정이 폐쇄될 수 있습니다.

 


Q: 전화인증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며 전화인증은 꼭 받아야 하나요?
A: 누가 잘못된 정보를 퍼트리기 시작했는지는 모르겠으나 현재 파이 네트워크의 공식 지침은 페이스북 또는 전화번호 인증(전화번호 인증을 권장)입니다.  이는 1인 1계정 확인 절차이므로 둘 중 하나만 하셔도 무방합니다.  어차피 나중에 KYC를 통해 공식인증절차를 거치게 되므로 현재 시점에서 반드시 전화번호 인증을 하셔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페이스북이 최근 시스템을 변경함에 따라 안드로이드의 경우 파이 앱에서 페이스북 인증이 안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코어팀에서는 이 문제의 개선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전화인증이 안될 경우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미국, 영국, 폴란드, 이스라엘, 벨기에, 호주 등으로 아무 국가로 변경
2. 메시지 앱에서 문자 발송 불가 시 '구글 메세지' 앱 이용
3. 해외번호 문자 발신제한인 경우 요금제 변경
4. 1을 제외(010->10)하고 1579(SKT), 00345(KT), 002(LG), 00700을 붙여서 문자 발송
예) [프로필]-휴대폰 번호 옆 [인증하기]-[Manual Instructions]-SMS를 통해 0070016508220314로 [Text of the SMS]의 4자리 숫자 전송(경우에 따라 00700대신 1579, 00345, 002)

 

 

Q: 전화번호 인증은 했는데 페이스북 인증도 해야하나요?
A: 선택 사항이며, 전화번호 인증 후 추가 페이스북 인증은 휴대폰 변경, 비밀번호 분실 등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보조 수단입니다.

 


Q: KYC는 언제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KYC는 1인 1계정 실명 확인 원칙에 따라 디지털 자산에 대해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가입 시 여권상 영문 이름(대문자) 및 한글 실명을 정확히 등록하시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코어팀은 다양한 종류의 정부 발급 ID를 허용하여 많은 개척자에게 KYC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메인 넷 이전에 사용할 수 있는 KYC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KYC 솔루션에는 신원확인을 돕기 위한 기계적 작업(이미지 처리 및 기계 학습)과 인적 작업(크라우드 소싱)이 모두 포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향후 공개될 것입니다. 현재 한국의 경우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에 의한 KYC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에 의한 KYC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KYC 인증절차>
1. 동의
2. 국가 선택
3. Next
4. 인증 받을 신분증 선택(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5. 개인정보 입력(이름, 성별, 주소, ID : 여권번호, 면허번호, 주민번호)
6. 신분증 앞뒤 사진(여권의 경우 앞면만), 신분증을 들고 있는 본인 사진 제출 (가리지 말 것)

KYC는 모더의 사전 검증을 거쳐 국가별 선착순 100명에게 2차 검증 제공되었으며, 한국은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으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영어 이름이 정확한 경우 여권, 영문 운전면허증으로 한글 이름을 정확히 입력한 경우 주민등록증, 한글 운전면허증으로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분증 뒷부분을 가리지 말고 전체가 나오도록 촬영하시기 바랍니다. Pi Network 코어팀은 절대 유저들의 개인 정보를 판매하거나 유출하지 않습니다. 또한, Pi Network의 KYC 초대없이 개인적으로 YOTI로 KYC를 진행한 경우 Pi Network 에서 인정되지 않음이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Q: KYC 인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Pi Network의 공식공지를 기다리세요. 현재까지 파이오니어 중 선발된 20만명의 KYC 인증이 선행되었고, 이후 인증계획 일정은 전달된 바 없습니다.  다만 메인 넷 런칭 즈음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인넷이 출시되기 전에 모든 유저들이 KYC를 수행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향후 공개될 것입니다. 아직 개발 단계이므로 KYC 솔루션에 대한 세부정보를 공개할 수는 없으나 유저들의 질문을 파이 코어팀에 전달할 것이며, 파이 코어팀은 향후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Q: KYC를 통과하지 못할 경우 채굴한 파이는 어떻게 되는지요?
A: 1인 1계정, 본인 인증과정이므로 멀티어카운트(다계정), 도용, 기타 사유 등으로 KYC 인증에 실패한 경우 채굴 파이가 소각됩니다.  어닝팀의 일원이 KYC를 통과하지 못한 경우 해당 인원의 채굴로 인해 반영된 자신의 채굴 파이(채굴 일수 X 채굴율 0.05π/hr 상승분) 또한 소각됩니다. 어닝팀에서 Deleted Accout가 있는 경우도 기여분 소각 대상입니다.

 

 

Q:  파이 네트워크의 계정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파이 네트워크의 계정정책은 1인 1계정만을 허용합니다. 유저는 자신의 계정으로만 파이를 채굴해야 하므로 유저 스스로 채굴버튼을 눌러야 하며,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채굴버튼을 누를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채굴버튼을 누르는 것은 파이 네트워크 정책 및 서비스 약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든 유저들이 올바르게 규칙을 준수하기를 원합니다.

 
Q: 채굴 가능한 나이 제한이 있나요?
A: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그러나 현지 법률을 준수해야 하므로 미성년자가 부모의 명시적인 동의와 지원을 받아 KYC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최악의 시나리오는 그들이 합법적 나이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그들이 자신의 장치에서 스스로를 채굴해야 한다는 것(대리채굴 금지)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위조 방지 알고리즘이 잠재적인 가짜로 플래그할 수 있습니다.

 
Q: 어닝팀을 탈퇴 또는 어닝팀 일원을 배제할 수 있나요?
A: 어닝팀은 자신을 초대한 사람과 자신이 초대한 사람으로 구성된 채굴그룹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어닝팀에서 탈퇴하려면 자신의 계정을 폐쇄해야 하며, 자신이 초대한 사람을 어닝팀에서 배제시키는 방법은 당사자가 계정을 폐쇄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즉, 초대자라 하더라도 어닝팀 일원을 임의로 탈퇴시킬 수는 없습니다. 채널(Pioneers(Korean), Pioneers(English) 등)에 들어오신 분들은 모두 누군가의 어닝팀입니다.
가입 시 입력한 초대코드, 즉 님을 초대한 분, 향후 님이 초대할 분이 모두 여러분의 어닝팀이 됩니다.
어닝팀은 [메인화면]-[나의 어닝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시큐리티 서클(방패)은 아무나 등록해도 되는 건가요?
A: 파이 네트워크의 지침에 따라 신뢰자에 한정되므로 가족, 친척, 친구 등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 등록할 것을 되도록이면 권고하며, 대화채널, 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임의의 유저들로 등록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만, Pi Network에서 이에 대한 제재를 가하고 있지는 않은 상황이므로 한국 채널에서는 모더레이터도 암묵적으로 이를 묵인하고 있습니다.  저는 다채널 모더레이터로 활동 중이며, 다른 채널에서는 이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Q: 시큐리티 서클(방패)의 활용 용도는 무엇인가요?
A: 향후 모바일 지갑 시크릿코드(암호코드) 분실 시 시큐리티 서클 합의에 의한 암호 접근 등에 이용될 계획입니다.  메인넷 이후 구체화될 것이며, 현재는 시큐리티 서클 5인 이상 등록하면 채굴율이 0.1π/hr 올라갑니다.
 

Q: Pi Nework를 탈퇴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A: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은 [홈화면]-좌측상단 [三]-[프로필]-[계정삭제]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계정삭제 후 처리기간은 2주, 재가입을 위해서는 30일의 유예기간이 있습니다.
계정삭제 후 바로 재가입을 원할 경우 당초 전화번호로 가입한 경우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한 경우는 전화번호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이후 30일 경과 후 전화번호 또는 페이스북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Q: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었는데 어떻게 찾나요?
A: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찾는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채굴완료 시(24시간 채굴 후 채굴버튼 색상이 흰색으로 바뀌었을 때, 그래야 하루 채굴분이 소멸되지 않음) 로그아웃 후 [Password Forgotten]-[Recover Account]-[Submit]-[Open SMS]-인증번호 입력 후 전송-[I have sent the text] 클릭-비밀번호 재설정하면 됩니다.

 


Q: 휴대폰 변경 시 채굴한 파이는?
A: 번호 변경이 없는 경우 구 휴대폰 로그아웃 없이 새 휴대폰에 파이 앱 설치 후 로그인, 구 휴대폰 로그아웃 없이 파이 앱을 삭제하면 그대로 승계됩니다.  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구 휴대폰에서 페이스북 인증 및 새 휴대폰에 페이스북 앱 설치 후 페이스북 로그인, 이후 파이 앱 설치 후 로그인 시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Q: 채팅방 채널내 뜨는 작은 Flag(깃발)은 무엇인가요?
A: Flag(깃발)은 채널 설정에 따르며, 채널에 신규 입장한 파이오니어들에게 채널의 설정(Flag 기간)이 적용되어 태그됩니다.


Q: 앞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컴퓨터 Node는 무엇인가요??
A: 현재 파이의 채굴은 중앙 서버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파이앱은 그 채굴량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의 역할을 합니다. Phase 2에서 테스트 월렛을 통한 테스트 파이 생성, 전송 시 탈중앙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며, 이때 컴퓨터 Node가 그 역할을 담당합니다. 즉 블록체인의 거래와 기록 원장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는 Phase 3인 메인넷 출시 시 정확한 보상과 운영 계획이 공지될 것입니다.

 

 

2. KYC 인증 절차

1)  2주 이내에 대량으로 KYC 인증이 시작될 예정이며 KYC 인증이 뜨고 인증을 시작하면 10여분 안에 완료해야 합니다.  


2) 만약에 신분증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면 다른 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사용합니다.


3) 신분증에 나온 영문 이름 또는 한글 이름을 KYC에 넣으세요


4) 제출 완료후 최종 승인시까지 최소 4명의 검증자의 확인을 거쳐야 하므로 1-2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첫 번째 단계  
- 첫 번째 국가 선택: 한국(SOUTH KOREA) 
- 신분증 선택 :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중 1개 선택 


6) 두 번째 단계
- 주의 : 인증사진은 가로로 놓고 카메라는 세워서 찍어야 됨. 그렇게 셋팅되어 있다고 함.
- 가능한 빛 반사를 최대한 억제시켜서 또렷하게 찍을 것
- 신분증 앞면, 신분증 뒷면을 잘 찍어서 업로드함
- 여권의 뒷면이 아니라 바로 옆면 싸인하는 페이지를 올려야 합니다.

- 절대 미리 찍어 놓으면 안됩니다. 메타값을 인식하기에 위치 장소가 틀린 것은 가계정으로 오인될 수 있다고 합니다.

 

7) 세번째 단계
신분증 내용 입력시
 ① 여권 : 모두 다 영문으로 기록
 ② 주민등록증 : 한글로 기록 
 ③ 운전면허증: 한글 (영혼용증도 한글로 작성할것) 
1번 이름 (예, 길동)

2번 성 (예 김, )

3번 성별 (한글=남, 여 구분   영문= 남성 : Male / 여성 : Female)      
4번 주소 신분증 앞면에 기재된 주소 철자를 정확하게 입력 (여권 사용자는 미리 영문 주소 번역 후 별도로 보관한 후 복사 붙이기, * 인증할 신분증에 기재된 주소로 통일) 
5번 생년월일 1945-01-12 형식 하이픈(-) 자동 인식되기에 그대로 숫자만 입력하면 됨.
6번 ID(신분증) 제일 헛갈리는 부분인데
 ① 여권= 여권 번호
 ② 주민증= 주민등록번호 하이픈(-)없이
 ③ 운전면허= 면허번호 반드시 하이픈(-) 입력 12-34-567890-12 

8) 네번째 단계
KYC 프로세스에서 사전에 알아야 하는 사진 세션의 두 가지 사항이 있음.
① 미리 저장됐던 사진은 사용할 수 없으며, 바로 촬영하여 업로드해야 함.
② 사진 촬영 시간 제한이 있는데, 신분증 앞면과 뒷면 사진은 8분 이내, 신분증 들고 찍은 셀카 촬영한 사진은 2분 이내로 완성해야 됨. KYC 진행중에는 똑같은 장소에서 동일하게 해야 함.

 

9) KYC는 자국마다 다르며 앱 업데이트로 인해 변동될 수 있으니 수시로 공지를 참조해야 함. 12월 메인넷 출시전 대규모 KYC 인증이 있을 예정이며 이를 통과해야 최종적으로 채굴한 파이에 대한 소유권이 인정됨.

 

 

3. 파이코인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 왜 무료 파이 채굴을 해야 하는가?

 

1) 비트코인, 이더리움 후광 효과

 

비트코인의 가격이 현재 8천 만원 신고가를 갱신하고 천청부지로 높아지고 요동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10년 전으로 돌아가 단 하루만이라도 컴퓨터로 30개씩 무료로 채굴할 수만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셨을 겁니다. 까맣게 잊어버린 채 일상생활을 하다가 현재 비트코인 30개만 가지고 있었어도 [30개 X 8천만원 = 24억원]의 갑부가 되어 있었을 겁니다. 실제 비트코인을 잊고 살다가 우연히 50개를 가지고 있어 부산 엘시티 고급 아파트를 소유하게 된 분이 계십니다. 이러한 학습효과와 후광효과로 인해 돈 한푼 들이지 않고 무료로 채굴할 수 있는 파이코인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커지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한 파이코인의 성공이 현재는 확정되고 보장된 것이 없지만 대중의 눈을 통해 볼 때 NFT, 메타버스, 가상자산 등 암호화폐의 가능성이 성공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냉정히 따져보면 파이코인 지갑도 메인넷도 아직 나오지 않았고 상장 전이기 때문에 파이코인의 가격은 0원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앞으로 그 가능성을 믿기에 기꺼이 채굴에 동참한 것이겠지요. 전반적인 네트워크 상황이 갖추어지기도 전에 2,500만명이 채굴에 동참하는 가상화폐의 역사는 전무후무 합니다.  아무 것도 도전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 부의 분배에 동참하려면 지금 무료채굴 파이코인 막차를 타십시요. 하루 6개씩 채굴되는 파이가 10달러, 100달러 아니 1,000달러도 훌쩍 갈 수 있습니다.  어떤 투자도 요구하지 않았기에 파이가 설령 실패한다 할지라도 잃는 것은 약간의 시간과 허탈함 뿐입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이 보는 견해는 모두 성공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이제 정말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속는 셈 치고 꼭 연말까지 채굴해 보세요. 비트와 이더에 이어 최소한 세번째 암호화폐의 가치를 지닐 것입니다.

 

 


2) 무료 휴대폰 채굴 방식

 

Pi Network에서 앱을 깔면 휴대폰으로 24시간에 한번만 눌러주면 채굴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기껏해야 이름과 휴대폰 정보 밖에 노출되는 것이 없기에 크게 손해보지 않는다는 생각이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니콜라스 박사를 비롯한 투명한 스탠포드대 개발진 공개와 앞으로의 진행상황 등을 볼 때 단지 대중의 관심을 끄는 것으로 끝난다고 보기에는 이상한 점이 많지요. 끊임없이 투자와 협력도 이루어지는 것 같구요. 또한 3,000만명의 유저를 향해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는 것을 볼 때 한번 자세히 파악해본 사람들은 해볼만하다는 생각을 가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Bee 코인, Eagle 코인, 타임스토프 코인, Sperax 코인 등이 있지만 파이코인을 흉내내는 아류작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 만큼 파이코인의 가치가 높고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기대가 있다는 반증이겠지요. 연말이면 거의 3,000만명 이상이 동참하는 거대한 파이 네트워크를 포기할 기업이나 컨소시엄은 없을 것이며 어떻게든 다양한 여행, 숙박, 식사, 쇼핑몰, 금융, 구직 등의 앱스토어가 전세계적으로 구축된다면 실생활 암호화폐의 획기적인 혁명과 발전이 일어날 것입니다. 신용카드보다 더 빠르게 휴대폰을 이용한 가상화폐로 이루어진 편리한 물건 구매 말입니다. 또한 개인 지갑(Wallet) 실험에서 3-6초만에 서로 간에 주고받는 거래가 현재 테스트넷 단계에서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무런 제약과 문제 없이 실생활에 가상화폐가 접목될 날이 연말 메인넷 이후 얼마 남지 않았다는 뜻일 겁니다.

 

 


3) 채굴량이 점점 감소하는 희소성

 

채굴 인원이 계속 늘어나면 이에 반비례하여 채굴량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수요와 공급을 조절하면서 파이코인이 생성되고 있다고 봐야겠지요.  메인넷이 구축되면 파이코인의 발행이 상당히 줄어들고 채굴이 더욱 까다로와질 것입니다. 이후 1억명에 도달하면 채굴이 중단될 가능성이 높구요. 이후 컴퓨터 Node를 운영하는 유저들에게 소량의 파이 보상만 가능할 수 있습니다. 큰 그림과 계획은 스탠포드대 개발팀에 있으니까 계속 공지를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Pi Network 앱을 깔면 일정 인원들과 모여 어닝팀, 보안서클을 만들면서 채굴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서로간에 보안을 설정하면서 파이코인 생태계가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런데 함께 채굴할 팀을 모집한다고 대대적으로 광고하는데 엄밀히 말하면 추천코드를 넣은 사람과 나와만 한 팀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나중에 내 추천코드를 넣은 사람이 있다면 '추천코드 입력한 사람 - 나 - 나의 추천코드 넣은 사람' 이 한팀이 되어 채굴속도가 한 명 추가시마다 시간당 0.05ㅠ/hr 정도 채굴속도가 빨라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개한분의 추천코드) 반드시 넣어야 하면 넣어주셔야 속도가 빠르고 무료 파이코인을 1개 받을 수 있습니다.

즉, 타인의 추천코드를 넣어 팀을 만든다고 해도 추천인과 자신만이 팀이 되는 것이지 다른 사람들 전체와 팀이 되는 게 아님을 유의하세요. 내 추천코드를 남들이 계속 많이 넣어야만 내 팀 밑으로 팀원이 생겨 나의 채굴속도가 계속 높아지는 것입니다.

자료출처: https://best-stock.tistory.com/m/97

 

파이코인 회원가입하기: https://picoinnetworks.tistory.com/27

 

파이코인, 파이네트워크, PI NETWORK 가입방법

이제부터 미래가치가 뛰어난 파이 코인을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코인 PI NETWORK 간단 가입방법 설명] ​1. 플레이스토어 or Apple 스토어에서 Pi Network 검색 후 앱을

picoinnetworks.tistory.com